니제르 쿠데타 지지 시위에 러시아 국기 등장…프랑스 대사관 공격받아_조정 게임과 페이산두가 승리했습니다_krvip

니제르 쿠데타 지지 시위에 러시아 국기 등장…프랑스 대사관 공격받아_베토 카레로 공원 입장권은 얼마인가요_krvip

군사 쿠데타로 혼돈에 빠진 서아프리카 니제르에서 30일(현지시간) 쿠데타를 지지하는 시민 수천 명이 러시아 국기를 흔들며 시위를 벌였다고 AP, AF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날 니제르 수도 니아메에선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 세력을 지지하는 시위대 수천 명이 가두 행진을 벌였습니다.

이들은 러시아 국기를 흔들면서 '러시아 만세', '푸틴 만세'라고 외쳤으며, 앞서 식민 지배를 했던 프랑스를 강하게 비난하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목격자의 증언과 유포된 영상에 따르면 시위 도중 현지 주재 프랑스 대사관이 공격받아 출입문에 불이 붙기도 했으며, 니제르 군인들이 시위대를 해산시켰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자국민에 대한 공격에 보복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프랑스 국민, 군대, 외교관을 공격해 프랑스의 이익을 침해하는 자는 누구든 즉각적이고 혹독한 프랑스의 대응을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니제르 군부는 지난 27일 모하메드 바줌 대통령을 구금하면서 쿠데타를 선언했습니다.

쿠데타를 주도한 압두라흐마네 티아니 대통령 경호실장은 이어 스스로를 국가 원수로 천명했고, 미국과 유럽연합(EU) 등은 쿠데타에 반대하며 니제르에 대한 원조를 중단할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에 반해 바그너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은 니제르 쿠데타를 '서방으로부터의 독립 선언'이라고 칭하며 아프리카에서 활동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